근로복지공단 연봉, 인재상, 스펙 요약

취업관련 정보|2018. 4. 18. 14:09



근로복지공단 연봉, 인재상, 스펙 요약


2017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근로복지공단은 공기업으로 사회적 위험으로 부터 일하는 삶을 보호하고 일하다 다쳤을때 산업재해 처리를 담당하는 기업으로 근로자에게는 불안정한 미래의 행복한 권리를 지켜주는 희망버팀목 역할을 하는 근로복지공단 입니다.


 

 


직장인은 4대보험을 납부하는데 고용보험은 근로복지공단 담당하고 있으며 주무관은 고용노동부이며 산재처리 업무를 주력으로 민영화 가능성이 낮아 안정인 직장입니다.


직원들이 말하는 근로복지공단 장점에는 빡빡하지 않은 회사 분위기로 자유롭게 칼퇴근이 가능하고 높은 연봉 대비 연차, 육아휴직 등 수준 높은 복지혜택까지 누릴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채용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접수받으며 서류전형 → 필기시험 →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 분위기는 딱딱하기는 하지만 압박 면접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면접은 3:3으로 진행되며 공통질문과 개별질문으로 질문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질문사항


1. 근로복지공단의 비전, 본인소개, 개인 전공이 복지공단에 도움이 되는지?


2. 자소서 기준 개인 입사전 무엇을 했고, 느낀점을 물어봤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연봉은 직원 평균연봉 5560만원으로 대졸 초임 연봉은 2900만원으로 공기업 치고는 낮지만 경영평가 성과급, 기타 성과급을 포함하면 연 4000 이상에서 시작합니다.





직급별 연봉으로 비교하면 대리 3300만원, 과장 5000만원, 차장 5700만원, 부장 6200만원으로 부서별 성과급, 기타 성과급 차이가 발생하는점을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무기계약직 평균 연봉은 2513만원으로 근속 연수에 따라 연봉은 높아질수 있습니다.





지난해 근로복지공단 채용 합격자 스펙을 보면 학점 3.69점, 토익 781점, 토익스피킹 LV6, 외국어 1.1개, 자격증 2.4개, 인턴 1.5회, 수상내역 1.4회등 고른 분포를 보입니다.





근로복지공단은 인기가 높은 만큼 채용과정에 치열한 경쟁은 어쩔수 없는데 비전, 인재상을 고려해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서류전형 통과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인재상에는 책임, 공감, 열정으로 비전에는 일하는 사람이 믿고 의하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사회보장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고객에 대한 열정, 봉사 정신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근로복지공단 연봉, 인재상, 스펙을 알아봤는데 산재보험 업무를 주로 처리하는 만큼 사회적 약자에 해당하는 근로자들이 도움을 주는 기관인 만큼 단순 공기업이란 이미지 보다는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많아 직원들 근무 만족도 높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