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연봉, 복리후생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8. 6. 20. 22:15



보령제약 연봉, 복리후생 알아보자


국내 제약업계 20위권에 들어가는 보령제약은 1963년 설립된 의약품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인류건강 공헌, 인본주의에 입각한 공존 공영실천을 기업 정신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겔포스엠, 용각산 제품으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주요제품에는 고혈압치료제 (카나브 패밀리), 위장병 치료제(겔포스엠), 경구항생제등 신약연구 이외 복제약 바레니클린, 투베로등 의약제품 다양성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지난해 보령제약 매출액은 4227억 2000만원, 직원수 1134명의 중견기업으로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매출구조는 의약제품 52%, 의약상품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진핸하며 성인병이나 노인질환이 부각되며 제약업계 미래 전망은 밝히고 있는데 신약개발은 시간이 오래걸리는 반면 복제약은 효능을 인정받아 기간 만료된 제품을 복제하는 부분은 개선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직원이 말하는 보령제약 장점은 전체적으로 직원을 챙겨주는 분위기로 중견기업이지만 연봉, 복리후생 제도를 잘 갖추고 있고 야근, 잔업을 최소화하고 있어 욕심부리지 않으면 삶과 일 균형을 잡는데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보령제약 연봉은 평균연봉 5300만원, 대졸초임 37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대리 4500만원, 과장 5100만원, 차장 5500만원, 부장 7700만원으로 부서별 영업직, 연구직은 별도 연봉체계를 적용받아 차이가 발생합니다.


 


생산직은 4조 3교대 근무방식으로 성과급 포함 4100만원 이상으로 잔업, 특근 차이는 발생하지만 제약업계 특성상 청결해서 근무환경은 타 업종에 비해 좋은편입니다.







복지 제도는 4대 보험을 포함 직책수당, 자격증 수당, 사내동호회 운영, 남성출산휴가, 육아휴직, 자녀학자금 지원을 하고 캐주얼데이를 운영 직원편의성을 봐주고 있습니다.





채용과정은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최종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과정은 다소 압박면접으로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하며 실무면접은 직무관련 내용으로 학점이 낮은 이유?, 친구가 보증을 서달라면 어떻게 할것인가?를 물어봤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할때 꼭 필요한게 인재상으로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하면 면접과정에 도움이 되는데 5가지 도전정신, 창의전신, 열정, 조화정신, 변화주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합격스펙은 학점 3.49점, 토익 814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2, 외국어 1개, 자격증 2.2개, 해외경험 1.2회, 인턴경험 1회, 수상내역 1.6회 수준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보령제약 연봉, 복리후생을 알아봤는데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의약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겔포스, 정로환 등 인지도 높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보령제약은 나름 중견기업에서 네임벨류를 갖고 있는 만큼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은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