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연봉, 합격스펙 채용정보

카테고리 없음|2018. 6. 19. 18:44



풀무원 연봉, 합격스펙 채용정보


바르고 안전한 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기업정신을 가진 풀무원은 여러 자회사를 운영하는 지주회사 개념으로 판매하는 제품에 따라 자회사를 운영하며 식품제조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2008년 인적 분할을 통해 매출은 자회사로부터 받는 Brand Feem, 배당금, 부동산 임대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자회사에는 풀무원식품(두부, 라면, 냉동식품류), 풀무원 건강생활(건강식품, 스킨케어), 풀무원논다(액상시유, 유제품), 풀무원샘물, 풀무원기분(어묵, 식품류)등 다양하다


지주회사 풀무원 지난해 매출액은 2조 2381억으로 코스피 상장기업이며 직원수 325명으로 자회사를 합치면 약 2300명이 넘는 대기업 규모입니다.






직원이 말하는 풀무원 장점에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 여성 복지가 잘되어 있어 여성이 다니기 좋은 기업으로 삶과 일의 균형을 유지할수 있는 복리후생 제도, 연봉은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보고, 회의가 많고 해외투자를 늘리면서 업무는 많고 인력은 부족하다고 함.





풀무원 연봉은 평균연봉 5380만원, 대졸초임 3390만원으로 직급별 3980만원, 과장 5100만원, 차장 6080만원, 부장 7070만원으로 성과급을 제외한 연봉수준입니다.


 

 


자회사 생산직은 주야 2교대(2주 2야 4휴)일 방식으로 한달 내내 운영되며 수습 3개월을 마치면 연봉 약 3500만원을 받을수 있고 공장별 잔업, 특근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면접 단계로 진행됩니다.


지원서 접수는 풀무원 온라인 http://recruit.pulmuone.co.kr/ 에서 접수 받습니다.


면접은 전체적으로 자소서 관련 내용을 질문하며 토익점수, 경력을 집중적으로 질문하고 풀무원 입사 사유, 핵심가치관, 인재상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풀무원 인재상은 정직, 열정, 공동체 의식, 프로정신으로 바르고 정직한 기업 정신으로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있어 관련 경험담을 자소서에 작성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난해 풀무원 합격스펙 학점 3.67점, 토익 818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외국어 1개, 자격증 2.3개, 해외경험 1.2회, 인턴경험 1.4회, 수상내역 2.3회 수준이었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볼수있는 식품/식자재류 두부, 콩나물, 나물등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있어 향후 식품업계에서 발전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이상으로 풀무원 연봉, 합격스펙을 알아봤는데 식품업계 특성상 연봉은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여성들을 위한 복지 정책과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사명감으로 나름 네임밸류를 가지고 있어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은데 관련 정보를 참고해 꼭 합격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