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연봉, 복지 알아보자

취업관련 정보|2018. 4. 17. 14:26



한국마사회 연봉, 복지 알아보자


국민 복지증진과 여가선용을 목적으로 섭립된 한국마사회는 경마의 공정한 시행과 말산업 육성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공기업으로 과천경마장을 중심으로 본사가 수도권에 가깝고 높은 수준의 연봉, 복지제도를 활용할수 있는점에서 취준생들에 관심이 높은 기업입니다.


 

 


과천경마장에서 운영하는 경마 시스템을 통해 스크린 경마장을 운영을 주력 사업으로 말산업 발전 이외 관광, 축산업 발전, 농어촌 복지증진,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말 산업이라면 생소할수 있지만 지난해 우리나라 말산업 규모는 3조 4120억원으로 말관련 사업소 약 2000개소 이상 운영되며 승마 레저 스포츠가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말 산업, 경마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매출액 7조 7822억, 직원수 5547명으로 규모가 상당합니다.


 

 


한국마사회 연봉은 평균연봉 8480만원으로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6200만원, 과장 6500만원, 차장 7800만원, 부장 8100만원 수준으로 성과급을 포함해 억대 연봉을 받는 직원들도 전체 평균 20% 이내로 상당수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업인 만큼 정년이 보장된 안정된 근무환경은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발매 PA, 계약직 연봉도 상당해서 단기적으로 근무하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한국마사회 복지제도는 공기업 최고수준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4대 보험을 기본으로 보육비(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자금 연금리 2.5% 대출, 의료비 및 건강검진, 경조사비 지급, 선택적 복지 포인트, 동호회 행사비 지원, 문화 여가비등 다양합니다.





직원들이 말하는 한국마사회 장점에는 수도권에 근무해도 사택을 지원하고 있어 부담을 줄일수 있고 각종 기념일, 명절 휴무, 상여금 제도등 복리후생 제도에 인기가 많았습니다.


공기업인 만큼 높은 복지, 연봉으로 채용 경쟁률이 치열한데 정부 정책에 따른 우대자격을 두고있어 입사지원 할때 준비해서 첨부파일 형태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지난해 한국마사회 합격자 스펙을 보면 자격증 2개, 토익 742점, 학점 3.55점등 중에서 각종 수상내역에서 입상 경력이 있는 분들이 많이 합격한걸 알수 있습니다.





인재상에는 contents 창조적 서비스인, Slogan 도전하는 성취인, Statement 글로벌 전문인으로 말 산업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요구하므로 자소서에 잘 녹여 작성해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국마사회 연봉, 복지 제도를 알아봤는데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연봉, 복지, 업무강도면에서 빠지지 않는 공기업으로 누구라고 입사하고 싶은 기업이지만 채용인원이 많지 않아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철저히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