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 대졸 초임

취업관련 정보|2018. 3. 29. 21:50



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 대졸 초임


현대자동차그룹 부품생산 계열사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핵심모듈 샤시, 칵핏, 프론트엔트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대차, 기아차에 들어가는 완성차 모듈과 부품제조, A/S 부품 판매를 주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 부품 분야 1위를 향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정공의 모태가 되는 기업으로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 2만개 이상 부품이외 케넥티브 기능이 강화되며 센서 모듈 개발 및 공급하는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지난해 사원수는 9532명 매출 19조 8605억, 영업이익 2조 9047억으로 영업이익 기준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 6위를 기록하면 대졸 취업 준비생은 물론 생산직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이 늘어나며 채용과정에 경쟁률은 완성차 업계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습니다.





현대모비스 장점에는 연봉이 타기업에 비해 높고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가며 안정성이 높고 업무 분담체계가 확실해 회사 분위기 자체가 여유롭게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은 평균 6100만원, 근무형태는 주간연속 2교대를 운영 주5일 근무제이지만 토요일 특근이 매주있고 고정 야근을 해서 실제 받는 연봉은 차이가 있습니다.





생산직 + 본사직원을 포함한 평균 연봉은 7725만원이며 대졸 초임 연봉 5082만원에 높은 연봉을 받을수 있는데 직급에 따라 대리 5590만원, 과장 7100만원, 차장 8080만원, 부장 9630만원이며 연구원, 개발자 연봉은 부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복지제도는 유명한데 장기근속 포상제도, 건강검진 지원, 의료비 지원, 주거비 대출, 야간 교통비 지원, 도서 구입비, 대학원 유학 지원, 사내 동호회 지원, 현대·기아차 직원 할인 구입, 퇴직 연금제도 운용등 부족함 없는 복지를 제공한다.


공장 위치는 진천, 울산, 아산 공장으로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에 복지에 직접적인 연결된 구내식당 음식 질이 맛있다는 칭찬이 많으며 탄력 근무제도, 경조사 지원 다양한 휴가 제도는 직원들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직무적성(HMAT),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2017년 현대모비스 대졸 신입사원 합격자 스펙을 보면 학점 3.67점, 토익 827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자격증 2개, 공인영어 성적은 필수이며 직무별 전공자는 실무 경력에 대한 가산점이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종합격한 신입사원은 8주간 교육을 받으며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그룹사 교육, 회사생활에 필요한 직무역량 및 소양에 대해 집중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 대졸 초임 채용과정을 알아봤는데 현대자동차 계열사인 만큼 복지, 연봉에서 타 기업에 비해 떨어지지 않지만 매년 채용인원이 많지 않아 입사 경쟁률은 너무 치열해서 합격까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하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합격도 없겠죠? 채용 전형을 참고해서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