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화인켐 생산직 연봉, 복리후생

취업관련 정보|2018. 4. 4. 13:54



동우화인켐 생산직 연봉, 복리후생


일본에 본사를 두고있는 스미토모화학 자회사 동우화인켐은 1991년 창업된 이후 반도체 및 LCD용 케미컬,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산업 발전과 더불어 매출이 상승하며 삼성전자, LG전자에 동우화인켐 편광필름을 납품하며 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동우화인켐은 LCD PANEL시장에서 세계 1위, 2위 기업에 납품하면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규모의 단일라인을 갖추며 생산양에서도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테블릿 PC에 사용되는 고해상도 멀티 터치스크린을 공급하며 생산제품에 대한 다양화를 선택하면서 대졸신입 및 생산직 채용인원을 늘리고 있습니다.





동우화인켐 직원들이 말하는 장점에는 자유로운 연차사용 분위기, 동종업계 대비 높은 연봉, 각종 복지제도와 신식기숙사 제공, 어학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능력있는 선배들이 많아 업무를 배우기에 최적화된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사무직 단점이라면 회의가 너무 많아 업무에 방해가 되며 잦은 회식문화는 젊은층이라면 거부감이 생길수 있는데 공장 위치가 도심에서 떨어져 있는점도 불편하다고 합니다.





동우화인켐 생산직은 부서에 따라 잔업, 야근, 특근 차이가 발생해 생산직 연봉은 평균 4000만원이고 잔업이 많은 부서는 초봉 5000만원 이상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생산직 근무형태는 4조3교대 주5일 근무제로 2일을 쉬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호봉제는 없고 매년 성과 등급 방식으로 단점이라면 연봉 상승률이 호봉제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동우화인켐 평균연봉은 5400만원으로 대졸초임 3600만원이며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4200만원, 과장 5600만원, 차장 6100만원, 부장 7600만원으로 성과급은 부서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겠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우리사주제도, 주택자금대출, 임직원 자녀 학자금, 자기개발, 여행, 건강, 여가, 생활편의를 위한 복지매장, 동호회 지원, 기숙사, 사택 운영(평택, 익산), 콘도 및 하계휴양소 운영들 동우화인켐은 다양한 복지를 직원혜택으로 제공합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신입사원 매년 채용하고 있는데 동우화인켐 인재상은 정보지향성, 팀워크, 철저한 확인력, 분석저 사고력, 대인영향력등 5대 가치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전반적으로 일본계 회사인 만큼 체계적고 분석적인 인재를 선호하는 분위기로 직원들은 외국계기업이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하는데 노조가 있어 고용보장이 확실합니다.


 


이상으로 동우화인켐 생사직 연봉, 복리후생 제도를 알아봤는데 평택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강남역에서 평택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수도권 생활도 가능한데 삼성전자, LG전자등 대기업 납품으로 고용불안에 시달리지 않아서 추천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