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생산직 연봉, 복리후생

취업관련 정보|2018. 5. 8. 19:10



현대제철 생산직 연봉, 복리후생


철강인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국내 대표적인 철강기업 현대제철, 포스코를 취업을 희망하겠지만 높은 경쟁률로 인해 합격은 어렵지만 현장에서 일하는 생산직은 힘든 근무환경 속에서 높은 연봉과 복리후생 장점을 가지고 있어 채용과 관련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현대제철은 전기로 제강을 통해 각종 봉형강류, 고로제강을 열연코일 및 후판등 판재류를 생산하는 국내 대표 철강 생산기업으로 주요 판매는 자동차 및 조선산업에 집중되 있다.


비슷한 기업인 포스코와 차이점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미포조선등 꾸준한 수요층을 확보해 산업 경기에 영향이 적은 장점을 가졌지만 최근에는 중국 철강업체들의 저가 공세로 인해 매출이 조금 떨어지는 상황에 있습니다.





현재 현대제철에서는 다양한 상업제품 생산,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고 전기-고로 제품을 모두 생산하는 당진공장으로 균형적인 철강 제품 생산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16조 8893억, 직원수는 11,103명으로 대표적인 대기업입니다. 





현대제철 생산직 연봉 초봉 6500만원으로 세전이며 연봉 상승률이 높지 않지만 부서별 잔업, 특근 차이가 있어 특수강 생산직 부서는 5~6년차에 1억을 넘을수 있다고 합니다.


근무형태는 4조 3교대로 운영되며 근무 부서에 따라 근무환경은 다를수 있습니다.


일반 사무직 연봉은 대졸초임 52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을 보면 대리 5500만원, 과장 7000만원, 차장 7700만원, 부장 9000만원으로 성과급을 포함하면 차이가 발생합니다.





대기업계열 현대제철 복리후생 제도는 통근버스 운영, 현대, 기아자동차 구입 그룹사 할인, 현대백화점 10% 할인, 주거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체력단력비 지급, 의료지원, 주거지원 주택구입자금 3천만원, 당진 포항 공장은 독신자 숙소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현대제철 생산직 현장에서 느끼는 복지수준은 높지 않다고 하지만 중견기업과 비교하면 만족스러운 복지제도가 운영중이라 판단됩니다.





현대제철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 신체검사 입니다.





채용과정에 필요한 자소서에는 인재상을 첨부하시면 도움이 되는데 도전인, 창조인, 전문인, 친화인을 현대제철 인재상으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시면 서류전형 통과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제철 생산직 연봉, 복리후생 제도를 알아봤는데 모든 사람이 대기업 생산직에 입사할수는 없겠죠? 제철 관련 인턴실습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고 준비하지 않으면 합격은 어렵다고 볼수 있지만 만 30세까지는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