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채용관련 연봉, 복리후생

카테고리 없음|2018. 5. 16. 13:04



코웨이 채용관련 연봉, 복리후생


웅진그룹 계열사에서 매각된 코웨이는 1998년 혁신적인 랜탈비즈니즈 개념을 도입한 최초 기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성장하며 국내 랜탈서비스 부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신규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화장품 판매사업을 시작으로 테팔, 필립스, 삼성전자등 브랜드 제조사들의 제품을 방문판매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통해 매출구조를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홈케어서비스를 통한 매트릭스 랜탈사업을 시작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 지난해 매출은 2조 3205억으로 직원수 4520명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7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며 젊은 취업층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직 직원이 말하는 코웨이 장점에는 부서별 차이는 있지만 칼퇴근 문화가 있어 균형잡힌 일과 삶을 유지할수 있고 동종 업계 대비 높은 연봉을 받을수 있고 젊은문화를 표방하는 만큼 보수적인 회사 분위기가 바뀌고 있어 향후 전망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코웨이 연봉은 초임 평균연봉 4060만원을 수령했으며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5100만원, 과장 6000만원, 차장 7300만원, 부장 8000만원이며 부서별 차이는 있지만 일부 성과제 연봉을 받을수 있어 능력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일반 대기업에 비해 세분화되어 직원 만족도가 높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랑보험 제도, 착한 장학금, 가족단위 캠프 지원, 건강검진, 적금 및 대출 연계지원, 경조사 지원,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 유니폼, 차량 유류비등 실질적 혜택이 많습니다.






코웨이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직무적합도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정은 문제해결 능력을 위한 PT, 실무면접 3단계로 구성되며 면접 질문에는 자소서에 작성된 내용을 많이 질문하고 최근 경제 이슈, 시장분석에 대한 개인 의견이 있었습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코웨이 인재상을 참고해서 자소서를 작성하면 서류전형에 도움이 되는데 Passionate, Creative, Ownership, Care, Strategic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지난해 코웨이 합격자 스펙을 보면 학점 3.65, 토익 781점, 토익 스피킹 LV6, 외국어 1.2개, 자격증 2개, 해외경험 1.3회, 인턴 1.6회, 수상내역 1.5회등 고른 분포를 보입니다.


매년 렌탈사업이 성장하면서 시장규모도 커지면서 직원들에 대한 성과제 보상과 전문가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렌탈서비스 시장에서 소비자들에 인기를 얻고 있어 추후 전망이 밝다.


 


이상으로 코웨이 채용관련 연봉, 복리후생 제도를 알아봤는데 웅진 계열사에서 분리됐지만 렌탈시장에서 강력한 네임벨류를 가지고 있고 최근 웅진그룹에서 코웨이를 자회사로 편입한다는 소식 있는데 채용을 원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