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전지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카테고리 없음|2018. 6. 25. 10:09



세방전지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산업용 축전지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세계 6대 축전지 브랜드를 구축하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며 지난해 매출약 1조 1110억, 직원수 904명의 중견기업으로 매출의 95% 이상을 축전지 제품 판매를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세방전지를 포함한 4대 브랜드가 국내 축전지 시장 91% 점유하고 있는 독과점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등장으로 매출감소가 우려되지만 해외 시장 진출, 축전지 기술 개발에 회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영업이익률 10% 수준을 유지하며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


직원이 말하는 세방전지 장점에는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 직장생활이 가능하고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 지속적인 채용을 통한 젊은 인력 보충으로 향후 전망이 밝은 기업입니다.





단점이라면 수직적인 회사 분위기는 개선을 위한 노력은 하고 있지만 큰 변화가 없으며 부서별 차이는 있지만 주말 출근, 휴가 사용 제한등 기본적인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세방전지 연봉은 평균연봉 7120만원, 대졸초임 4500만원으로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5100만원, 과장 7900만원, 차장 8900만원, 부장 1억원 이상을 받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생산직은 2조 2교대 12시간 맞교대 방식으로 5년차 세전 연봉 9000만원이라는 월급 사진이 올라왔었는데 실제로는 약 5천 후반을 받으며 2교대인 만큼 육체적 업무 강도가 높다는점은 입사를 희망할때 고려해야 겠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성과금, 우수사원 표창/포상, 각종 경조사 휴가, 자녀학자금 지급, 정기건강검진(간초음파, 위내시경 포함), 교육비, 자기개발을 지원하며 공장 근무자는 사원아파트, 기숙사를 운영하며 사택전세자금 지원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세방전기 채용절차는 서울 선릉역 본사에서 진행되며 공채, 인턴에 따라 다릅니다.


공채 : 서류 -> 시험 -> 면접1차 -> 면접2차 -> 최종합격 

인턴 : 교내추천 -> 면접2차 -> 인턴2개월 -> 최종합격 


면접과정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지만 짧은 시간으로 자신의 역량을 전부 보여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 면접관은 임원, 회장, 대표이사 3명이 진행합니다.





질문내용은 자기소개, 전공관련 경험을 물어보고, 학점, 어학능력에 대한 질문하고 즉흥적인 영어 질문이나 응답 과정을 통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큰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세방전지 인재상은 융화협조, 책임완수, 창의노력, 친절봉사으로 자기소개서 작성할때 경험을 참고해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합격스펙은 학점 3.77점, 토익 845점, 토이스피킹 lv6, 외국어 1개, 자격증 2.5개, 해외경험 1회, 인턴경험 1회, 수상내역 1.3회, 사회봉사 2회등 조금 높은 스펙을 요구합니다.


 


이상으로 세방전지 연봉, 채용관련 정보를 알아봤는데 국내 축전지 분야 1위 기업으로 독과점형태로 운영되면서 안정적 매출구조을 통해 직원 연봉 수준은 매우 높은 편으로 복지 수준이 조금 떨어지는것을 제외하면 중견기업 이상이라고 평가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