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트리켐 연봉, 근무형태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8. 8. 10. 09:18



에스케이트리켐 연봉, 근무형태 알아보자


바이오 연료 및 혼합물 제조업으로 전구체 제조, 개발하는 SK머트리얼즈 자외사 SK트리켐은 반도체 D램 핵심소재(전구체)를 공급하며 지난해 9월 세종 공장을 확장하며 SK하이닉스 납품 물량이 늘어나며 채용인원을 늘리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은기업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SK트리켐 주요품목에는 반도체 주요소재 중 하나인 지르코늄(Zr)계, 실리콘 (Si)계 전구체를 생산 판매하며 SK머트리얼즈 + 일본 트리케미컬 합작 지분으로 설립됐습니다.


지난해 SK트리켐 직원수는 54명 매출액은 15억300만원, 영업이익 - 29억 2860만원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세종공장이 체계가 잡히며 매출액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현직원이 말하는 에스케이트리켐 장점은 SK 계열 소속으로 반도체 소재산업에 대한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고 2016년 설립되며 회사 체계가 빠르게 잡혀가는 중으로 SK그룹 문화, 복지를 받아들이며 직원들이 삶과 일을 균형을 잡을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단점이라면 세종시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으로 불편하지만 사택,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고 초창기인 만큼 아직 체계 정립이 완비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에스케이트리켐 연봉은 평균연봉 5400만원, 대졸초봉 32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대리 3800만원, 과장 4900만원, 차장 5700만원, 부장 6600만원으로 성과급을 제외입니다.





SK트리켐 생산직 연봉은 약 3400만원으로 야근, 잔업을 포함한 월급으로 근무형태는 4조 3교대 방식으로 기숙사 제공(투룸 1인 1실)이며 근무환경은 타 생산직에 비해 좋은편이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필기전형 → 면접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정은 자소서를 기반으로 질문이 이뤄지며 반도체 전구체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직무에 대한 이해도 관련 질문이 많으며 일본어, 영어 능통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SK트리켐 자소서 항목에는 글자수 제한이 있는점 참고하세요.


자기소개서항목 - 1) 500자 이내 작성

: 자발적으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자기소개서항목 -2) 500자 이내 작성

: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자기소개서항목 -3) 500자 이내 작성

: 혼자 하기 어려운 일에서 타인의 협력을 이끌어 내며, 팀워크를 발휘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자기소개서항목 -4) 500자 이내 작성

: 본인이 속했던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인의 희생을 감수하며 해냈던 사례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자기소개서항목 -5) 2000자 이내 작성 (경력자에 한하여 작성)

: 근무했던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본인이 수행했던 업무 위주로 상세히 기재해주세요.


자소서를 작성할때 SK트리켐 인재상으로 "경영철학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일과 싸워서 이기는 패기를 실천하는 인재"를 원하는점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에스케이트리켐 연봉, 근무형태를 알아봤는데 반도체 분야는 미래발전 가능성 높은 분야로 선정될 만큼 우리나라에 중요한 산업으로 관련 프리커서(전구체)를 연구, 제조 SK트리켐 입사를 희망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