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요약

카테고리 없음|2018. 6. 20. 07:38



고려아연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요약


종합비철금속 제련기업 고려아연은 국내 비철금속시장 독보적인 1위 기업으로 철강, 자동차, 가전, 전기, 건설산업등 광범위한 분야에 사용되는 아연 및 연, 금, 은을 제련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일부 정광구매, 비철금속 수출입, 광산 개발을 통한 매출이 발생하며 특히 아연 및 연 제련설비는 경쟁력 높은 수준입니다.


 

 


1974년 설립된 고려아연은 비철금속 분야에서 꾸준한 사업확장, 기술개발을 통해 1990년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성장하며 대기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고려아연 매출액은 6조 5966억, 직원수 1391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말하는 고려아연 장점은 일과 삶의 균형을 고려한 업무분담으로 본인역량에 따라 다양한 업무를 배울수 있고 비철금속 분야 기술개발 및 시장 확장으로 탄탄한 매출구조를 가진기업으로 동종업계 대비 연봉이 높은수준이라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업무시스템이 체계화적이지 않고 대인관계를 중요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어 상하관계를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불편하다고함.




고려아연 연봉은 평균연봉 5700만원, 대졸초임 4600만원으로 직급에 따라 대리 5200만원, 과장 6600만원, 차장 7600만원, 부장 8800만원이며 성과급을 제외한 연봉입니다.


 

 


생산직은 4조 3교대 근무방식으로 성과급 포함 연봉 5000만원 수준으로 잔업, 특근을 포함한 월급으로 철강업계 특성상 근무 강도가 상당하며 특히 제련소는 쇳물을 다르는 만큼 위험도가 높고 더워서 적응하는데 힘든부분이라고 합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정기보너스,  MBO성과급, 건강검진, 진료비지원(본인), 사내동호회 운영, 직원 기숙사 운영, 통근버스 운행, 유류비 지급, 자녀학자금, 직원대출이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1차면접은 본사에서 진행하며 영어면접, 토론면접, 다각화면접으로 면접관 3명 지원자 4명 1개조 방식으로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자기소개, 질문등 가벼운 수준 질문이 많습니다.


단, 다각화면접은 상식 + 철강 관련 질문으로 도시광산, 탄소배출권, 슬래그 처리등 전문지식을 필요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려아연 인재상은 창조적인 사고, 열인마음, 자율적 수행 3가지 가치관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며 관련 내용을 자소서에 경험을 담아 작성하면 면접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합격스펙은 학점 3.48점, 토익 793점, 토익스피킹 lv6, 외국어 1개, 자격증 2.2개, 해외경험 1.2회, 인턴경험 4회, 수상내역 2회등 경험과 실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려아연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채용관련 부분을 알아봤는데 비철금속 분야에서 안정적 성장하고 있지만 현대, 삼성 대기업과 비교해 네임밸류가 부족하지만 삶과 일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