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LINE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

취업관련 정보|2018. 4. 24. 21:41



라인 LINE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


전세계 사용자 5억명을 돌파한 SNS서비스망을 갖춘 라인 LINE은 17개 언어로 23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순한 모바일 메신저를 넘어 생활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업으로 수평적 기업문화 분위기를 통해 서비스망을 넓히며 신규 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기업 마인드는 직원이 성장해야 회사가 성장할수 있다는 팀 분위기를 통해 연차 사용, 출퇴근에 대한 눈치를 보지 않는 분위기와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 복지제도는 주목할만하다.


주력사업에는 LINE FRIENDS(캐릭터 브랜드)를 상품화, 메신져를 통한 LINE 게임, LINE 스티커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고 LINE 카메라, 웹툰, 백신을 통한 유용한 앱을 제공한다.





지난해 라인 LINE 매출액은 4702억으로 직원수 760명 수준입니다.


라인 채용은 신입사원 보다는 경력사원 채용이 많지만 입사하게 되면 관련 업계에 대한 업무 업무를 배울수 있고 개인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만큼 지원자는 많은 편입니다.


 

 


라인 LINE 연봉은 평균연봉 8100만원으로 대졸 초봉 4370만원으로 직급별로 대리 4700만원, 과장 6500만원, 차장 7600만원, 부장 9400만원 수준으로 동종 업계에서 부족하지 않은 수준으로 직원 만족도가 높아 퇴사율이 낮다고 합니다.







라인 복지제도는 유명해서 4대보험, 퇴직연금, 우수사원 포상, 퇴직금, 야근, 휴일 수당, 회사분위기를 위한 호칭/서열파괴, 의료/건강검진, 육아휴직, 출근복장 자율화, 출퇴근 교통비 지급, 개인 노트북, 필기구 지급, 각종 직원대출, 결혼준비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또한 직원에는 사내복지 50만 포인트지급, 사내 라인스토어 20% 할인, 무엇보다 인기있는 부분은 맛있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라인 LINE 채용과정은 지원자들은 사전과제를 메일로 받아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되며 대체로 밝은 분위기에서 지원자들이 긴장하지 않도록 신경써주고 있습니다.


면접질문에는 경력기술서 관련 내용 실무의견, 이직사유, 라인 LINE 지원동기, 특정 서비스에 대한 효율을 어떻게 올릴수 있는지등 실무관련 기초지식 질문이 많습니다.





라인 LINE 합격자 스펙을 살펴보면 학점 3.66점, 토익 894점, 토익스피킹 LV7, OPIC IM3, 외국어 1.3개, 자격증 1.9개, 인턴경험, 수상내역등 고른 분포를 보였습니다.


단, 채용과정에서 수평적인 기업 분위기를 제공하는 대신 자유를 누리기 위한 기본적인 업무 능력, 대인 관계에서 기본예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직원들이 말하는 라인 LINE 단점이라면 많은것을 배울수 있지만 업무가 많아 따라가지 못하는 경향이 있고 자율성이 보장되지만 반대로 업무 공유가 되지 않아 비효율적인 부분이 발생하는 문제점은 점차 개선되야 할점이라는 평가입니다.


 


이상으로 라인 LINE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을 알아봤는데 네이버를 제외한 독보적인 IT 메신저 기업인 라인은 창의적인 인재 채용을 위해 경력직 직원을 상시 모집중으로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가진 분들이라면 관련업계 최고 기업인 라인 LINE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