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스원 연봉, 근무환경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8. 6. 21. 07:39



삼성에스원 연봉, 근무환경 알아보자


국내최초 보안전문 기업 삼성에스원은 삼성그룹 계열사 소속으로 편입되며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으로 보안서비스, 건물관리등 지능형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며 신뢰성 높이며 국내 보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향후 기업 전망은 밝습니다.


 

 


보안서비스는 안전관리용역, CCTV, 부가통신 서비스를 통합으로한 출동서비스는 인기 높으며 영상보안, 정보보안, 부동산종합서비스등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삼성에스원 매출액은 1조 9422억으로 직원수 6241명으로 사무직 직원이외 현장출동 보안직(CS) 요원 채용 인원이 많아 입사 희망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직원이 말하는 삼성에스원 장점은 근무지역 차이는 있지만 칼퇴근을 보장하고 삼성계열사 복지혜택을 받을수 있고 나름 괜찬은 연봉은 삶과 일의 균형을 맞출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고 직접 업무는 많지 않고 협력사 연계된 업무가 많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고객사(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물산) 갑질이 심하고 삼성계열사 중에서 가장 낮은 연봉체계는 상대적 박탈감이 있고 기술적인 배울게 많지 않다고 함.







삼성에스원 연봉은 평균연봉 5600만원, 대졸초임 4000만원으로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4500만원, 과장 5400만원, 차장 7300만원, 부장 8000만원으로 성과급은 제외했습니다.


 

 


현장에서 뛰는 CS직은 3조 2교대 근무방식으로 24시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봉은 약 4000만원 수준으로 특근, 야근 수당을 포함하면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4급 전기직 업무강도는 사업장마다 틀릴수 있는데 간단한 시설관리부터 자재관리, 에너지, 공사관리등 여러 직무가 있어 차이점은 있지만 점차 협력사를 통해 현장업무를 대체하고 사무업무 비중을 높이는 추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최근 대기업계열은 주 52시간 근무를 의무적으로 시행하는 법안이 통과되며 3조 3교대 전환한다는 소문이 있지만 확정은 아니고 월급 300만원을 받았다면 250만원으로 줄어들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근무 강도대비 보수가 더욱 낮아질것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채용과정은 보안직, 신입사원, 경력직에 따라서 체력측정, 운전평가등 차이가 발생합니다.





면접과정은 PT면접, 토론면접, 인성면접 3가지 방식으로 자소서를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며 직무관련 질문을 하는 만큼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인재상은 최고를 지향하는 인재,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 상생을 실천하는 인재를 덕목으로 면접을 대비해 자소서에 관련 경험을 포함해 작성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삼성에스원 합격스펙은 학점 3.67점, 토익 728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2, 외국어 1개, 자격증 2.4개, 해외경험 1.1회, 인턴경험 1.9회, 수상내역 2.4회 수준이다.




국내 보안시장은 점차 확대되고 있고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선두주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에스원 향후 성장동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삼성에스원 연봉, 근무환경을 알아봤는데 CS직 업무강도는 상당히 힘들지만 삼성계열사라는 네임밸류, 삼성 계열사 복지혜택을 누릴수 있는 만큼 나쁘지 않은 근무환경이라 생각되는데 입사를 희망하신다면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