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SM 연봉(생산직, 대졸 초봉)

취업관련 정보|2018. 4. 23. 22:28



포스코ESM 연봉(생산직, 대졸 초봉)


친환경 전기차 등장으로 2차 전지사업에 집중하며 포스코ESM 설립하고 사업을 확대하며 일본 미쓰비시와 협력하고 LG화학에 음극재 공급계약을 맺으며 중장기적으로 친환경 전지사업이 확대되며 포스코ESM는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포스코 니켈, 망간, 코발트 금속제련기술과 휘닉스소재 활물질 재조 기술을 융합해 안정적 2차전지 물질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스코ESM 주력 제품은 리튬망간산화물 (LMO), 리튬티타늄산화물(LTO)를 주력으로한 저속전기차용 고용량 양극재 PG(POSCO Gradient) 양산을 통해 매출이 발생한다.






2012년 설립된 이후 지난해 매출액 302억 7600만원, 직원수 115명으로 큰 기업은 아니다.


단, 미래 성장동력으로 2차 전지사업은 LG전자, 현대자동차등 글로벌 업체들에 관심이 높은 분야인 만큼 신기술 확보에 따라 매출은 안정될 전망으로 포스코는 포스코ESM 주주를 포스코 50%, 휘닉스소재(50%)에서 포스코 지분율을 75%까지 확보한점도 인상적이다.


 

 


포스코ESM 연봉은 평균연봉 4887만원으로 대졸 초봉 3947만원으로 회사 규모에 비해 높은 연봉으로 직급에 따라 대리 4100만원, 과장 5300만원, 차장 6300만원, 부장 7300만원을 받을수 있고 생산직은 근무형태에 따라 연봉 차이가 발생합니다.







생산직 근무형태는 3조 1교대 (4근 2휴무) 방식으로 잔업 특근을 포함 연봉은 약 3700만원 후반을 받을수 있으며 상여금은 200% 지급하고 기숙사를 별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포스코ESM 규모에 비해 대기업 수준으로 의료비 지원, 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장기근속자 포상, 기념일 선물 지급, 기숙사, 사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코ESM 입사를 고민하신다면 인재상으로 창의적인 사고, 노력하는 사람, 열린사고를 가진 인재를 원하는데 입사지원서를 작성할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원들이 말하는 포스코ESM 장점에는 설립된지 얼마되지 않아 승진이 빠르고 포스코 네임벨류를 영향을 받아 인지도가 있지만 단점이라면 회사 체계가 자리잡지 못해 주먹구구식 업체 처리가 많고 윗사람에게 무조건 잘보여야 인정받는 분위기를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또한 2차 전지사업에 집중하던 포스코 권오준 회장이 사퇴하면서 아직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못하고 있는 만큼 이후 사업에 영향이 걱정인 상황입니다.


 


이상으로 포스코ESM 연봉(생산직, 대졸 초봉)을 알아봤는데 4차 산업혁명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리튬을 이용한 2차 전지 수요는 글로벌 시장에서 IT제품에도 확대되며 시장규모는 커지고 있어 장기적으로 봤을때 포스코ESM 미래는 장미빛으로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