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연봉, 채용절차 요약

카테고리 없음|2018. 7. 4. 04:34



삼성웰스토리 연봉, 채용절차 요약


삼성그룹 계열사 소속인 삼성웰스토리는 2013년 설립된 기업으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사업을 주력으로 프리미엄 푸드코트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매출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과학적으로 설계된 3만가지 표준 레시피를 보유하며 고객 만족도 높은 음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삼성웰스토리 매출액은 1조 7323억, 직원수 7095명으로 사무직 채용은 많지 않지만 푸드코트, 단체급식을 운영하는 현장 영양사, 조리사 채용하고 있지만 파견업체 직원이 1만명 수준으로 정규직 전환하는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푸드코트에는 봄이온 소반, 도담찌개, 비빈, 湯탕맛기픈등 브랜드를 프리미엄 코트에는 韓한그루, 소담뜰등 한식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직원이 말하는 삼성웰스토리 장점은 국내 최대 급식자재 기업으로 많은 업무를 배울수 있고 관련 개인 역량일 키우는데 도움이 되지만 단점이라면 연봉이 높지 않지만 삼성그룹 계열사라는 네임밸류는 무시할수 없다고 합니다.


 


삼성웰스토리 연봉은 평균연봉 4200만원, 대졸초임 38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대리 4600만원, 과장 6300만원, 차장 7100만원, 부장 7700만원으로 성과급을 제외했습니다.







현장직은 다양한 직무가 있지만 영양사는 약 3400만원 수준이며 조리사 연봉은 약 2500만원 수준으로 대부분 계약직 소속으로 정규직은 많지 않고 야근수당 차이는 발생합니다.


채용절차는 사무직 3급(열린채용), 4급(전문대졸), 5급(고졸)은 삼성그룹 공채 시즌에 채용이 진행되며 영양사, 조리사는 전문대 학점 3.0이상,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점 참고하십시요.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직무적성검사 → 면접전형 → 신체검사 → 최종합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정에서 실무면접은 4인 1조 방식으로 진행되며 직무관련 실무경력, 식재료비 계산, 즐겨보는 요리프로그램, 식중독 예방등 실질적인 현장 관련 질문이 많습니다.


임원면접은 자기소개 1분, 원가 3요소, 영양사의 자질에 대해 질문했고, 원산지 표기법, 고객 컴플레인에 대한 대응 방법, 단체 급식 식사질 개선등 다양한 질문을 했지만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자소서를 작성할때 인재상을 참고하시면 좋은데 삼성웰스토리 인재상은 창의성, 전문성, 소통력, 고객지향으로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관련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합격스펙은 학점 3.69점, 토익 808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외국어 1.1개, 자격증 2.5개, 해외경험 1.4회, 인턴경험 1.7회, 수상내역 1.8회등 전체적으로 고른 성적 분포를 보이고 있어 많은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식품계열 동종기업에는 현대그린푸드, 아워홈을 뽑을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영양사 면허증을 필수이고 관련 한식, 중식, 일식등 조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웰스토리 연봉, 채용절차를 알아봤는데 삼성그룹 계열이라 생각하면 높은 연봉을 보장받을것 같지만 현장직은 육체적으로 힘들고 연봉이 낮아 근무 만족도는 높지 않다고 하는데 입사를 희망하신다면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