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코리아 연봉, 근무환경, 채용 알아보자

카테고리 없음|2018. 8. 21. 08:09



샤넬코리아 연봉, 근무환경, 채용 알아보자


명품 브랜드 샤넬은 지갑, 핸드백등 잡화, 악세사리, 향수,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패션산업을 선도하며 국내 경기 악화로 소비는 위축됐지만 루이비통, 샤넬등 명품 브랜드 매출은 늘어나며 올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 명품 패션산업에 관심있는 지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은 비싼 패션제품을 구매할때 디자인, 브랜드 명성을 고려하는 성향을 보이는 과시적인 소비심리가 큰 국내 소비패턴을 고려했을때 향후 발전 가능은 충분해 보입니다.


샤넬코리아는 매출액 4235억 5770만원, 영업이익 338억 7900만원으로 직원수 707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백화점에 입점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현직원이 말하는 샤넬코리아 평가 점수는 낮은 편으로 장점으로 정직원을 대상으로 샤넬 제품을 할인하고 패션 산업에 대한 많은 부분을 배울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직원들에 대한 연봉, 복지 정책은 낮은 수준이며 명품 브랜드 특성상 남성에 비해 여성 소비자가 많고 직원들도 여성이 많은데 수직적인 언니문화? 를 가지고 있어 초반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샤넬코리아 연봉은 평균연봉 3500만원, 대졸초봉 2100만원, 직급별 연봉은 대리 3400만원, 과장 4500만원, 차장 5500만원, 부장 6300만원으로 중견기업 수준입니다.





면세점 패션어드바이저 연봉은 실적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급 2300만원 + 인센티브 방식으로 개인역량에 따라 연봉 6천만원 이상도 가능하며 정규직 전환까지 최대 4개월은 계약직으로 최저임금을 받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급여체계는 고정급 (기본급 +수당) + 변동급 (월 기준 성과제 방식)으로 지급됩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4대 보험가입, 가족휴가(연가 15일)이외 연간 6일 가족휴가 부여, 장기근속 포상, 복지포인트 제도, 자녀교육비 지원, 건강검진, 경조사비 지원, 단체보험 가입, 시프트 제도(시차 근무에 따른 일과 삶의 균형적인 인사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CHANEL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수습기간 이후 정규직 전환방식입니다.


면접과정은 1:1 면접방식으로 이직 사유, 퇴사이유, 지원사유등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면세점이나 백화점 특성상 다양한 고객을 상대하는 만큼 마인드, 회화 능력이 중요합니다.







특별한 채용 지원자격은 없지만 패션/스타일링 전공자 또는 면세점 지원시 중국어 어학점수 필수(HSK급이상)으로 중국 고객들에 명품 구매율이 높은 만큼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스펙 역시 관련 전공을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샤넬코리아 연봉, 근무환경, 채용과정을 알아봤는데 명품에 대한 소비자들에 과시욕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매출은 상승할 전망인데 경기가 어려워 질수록 명품 브랜드 매출은 증가한다는 재미있는 통계를 보이는데 입사를 희망하신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