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연봉, 채용 복지 제도 알아보자

취업관련 정보|2018. 3. 19. 06:07



오비맥주 연봉, 채용 복지 제도 알아보자


대한민국 유일 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는 청량감 있는 카스, OB Golden Lager, 카스 라이트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글로벌 주류업계 시장에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오비맥주에 입사하면 글로벌 역량을 키울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합니다.


 

 


기업 설립은 1933년 창립되었지만 1998년 외국계 회사인 ABInved에 인수되었지만 지난 80년 동안 대한민국 맥주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액을 늘리고 있다.


특히 오비맥주 연봉은 동종업계 최고수준으로 현재 ABInved 자회사로 인수되면서 사실상 외국계 기업에 대우를 받을수 있어 취준생들에 관심이 높은 기업입니다.





오비맥주 입사 장점은 높은 연봉과 대우를 받을수 있고 영업사원은 렌터카 지급해서 직원 만족도가 높고 고속 승진 기회를 부여한 시스템으로 빠른 승진이 가능합니다.


 

 


오비맥주 입사 단점은 주류업계 특성상 영업 활동이나 회식이 잦아 업무강도가 높고 외국계로 인수되면서 외부 인사가 많아져 내부적으로 임원 승진기회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오비맥주 연봉 대졸신입 초봉 3540만원, 고졸 영업사원 연봉 평균 3500만원으로 주임/대리 6070만원, 과장 연봉 7620만원, 차장 연봉 8000만원, 부장 연봉 1억원으로 동종업계 대비 높은 연봉과 복지혜택은 오비맥주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직원수는 1936명으로 직원 연령별 평균 연봉은 5000만원 ~ 7000만원을 받는 직원이 많았는데 연봉이 가장 많이 오르는 직급은 차장 → 부장으로 약 3천만원 차이를 보입니다.





오비맥주 복지제도는 랜터카 지원, 의료비 지원등 대체로 직원만족도가 높은 복지를 제공합니다.


1. 의료비 지원 : 직원 직계가족의 치료비를 일정 금액 보조


2. 상해보험 가입 : 직원 및 배우자를 대상으로 단체상해보험 가입


3. 학자금 지원 : 자녀 학자금을 초중고는 실비, 유치원은 보조, 대학생은 장학금 지원


4. 주택임차, 구입자금 지원 


5.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렌터카 지급, 유류비 지원


오비맥주 채용 합격자 스펙을 살펴보면 3.61학점, 토익 827점, 토익 스피킹 Lv6, OPIC IH, 외국어 1개국어 이상, 자격증 평균 2.2개, 인턴 경험 1.6회, 수상내역 1.4회 등 중견기업이지만 대기업 계열에 비해 합격 커트라인 수준이 조금 낮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면접유형은 인성면접, 토론면접으로 진행되며 인성면접은 1분 자기소개와 공통질문을 받으며 토론면접은 기업관련 주제를 놓고 토론과정을 면접관이 지켜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문은 맥주의 주원료, 직무에 관련된 지식을 갖고 있는가?, 자기소개서 관련 내용, 혼술문화, 1인가구 증가, 수입맥주에 대한 평가를 질문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비맥주 연봉, 채용 복지 제도를 알아봤는데 1인가구 증가로 혼술족이 늘고 2014년 수제맥주에 대한 주세법 개정, 수입맥주에 저렴한 가격 공세로 지난해 매출액이 대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오비맥주는 미래 전망이 뛰어난 기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