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연봉, 복리후생 업계 최고수준

카테고리 없음|2018. 8. 22. 07:07



우아한형제들 연봉, 복리후생 업계 최고수준


국내 배달서비스 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010년 서비스를 시행하며 최대 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며 성공적인 스타트업으로 인정받으며 국내 배달 음식 주문 습관을 바꾸는 혁신적인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으로 경력자를 상시 채용하고 있으며 신규 외식배달 서비스를 개발하며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비슷한 업체에는 배달통, 요기요등 다양한 업체들이 있지만 응용 소프트웨어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신규 아이템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 배달앱 시장에서 우아한형제들는 국내외 유명 투자사에게 가치를 인정받으며 골드만삭스, 힐하우스 캐피털, 알토스벤처등 1000억 이상 투자를 받은것으로 유명합니다.





지난해 우아한형제들 매출액은 1625억 6700만원, 영업이익 216억 6700만원으로 직원수 510명을 고용중으로 주요매출은 광고, 업체 제휴 수수료를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직 직원이 말하는 배달의 민족 장점에는 직원을 우대하는 기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특히 개발자를 우대하고 주 4.5일 근무와 신입부터 높은 연봉을 주면서 근무의욕을 고취시키며 새로운 시장 개발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단점이라면 스타트업으로 재무구조는 튼튼하지만 대기업이나 시장 흐름에 취약한 사업구조는 개선되야 할점으로 직원에게 최고의 기업 중 한곳이라 할수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연봉은 평균연봉 4100만원, 대졸초봉 28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대리 4200만원, 과장 4500만원, 차장 5300만원, 부장 6300만원으로 직급은 구분되고 있지 않아 사회통념상 직급으로 반영했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도서비 무한지원, 단체상해보험 지원, 우아한 휴가/휴무제도, 사내 동호회 지원, 야근지원비, 개인노트북 지급, 우수사원 포상, 각종 경조사비, 설/추석 명정 선물 지급, 임신한 직원은 하루 2시간 유연/단축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 35시간 근무를 적용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화요일 ~ 금요일 7.5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수 있는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됩니다.





채용은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 http://www.woowahan.com/#/recruit/list


면접과정은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개발자 기준으로 스킬테스트, 케이스 면접, 개인면접으로 자신이 했던 프로젝트 위주로 질문하며 직무에 대한 이해 능력을 파악하는 위주로 진행됩니다.


우아한형제들 합격스펙은 학점 3.45점, 토익 730점, 외국어 1.5개, 자격증 2.2개, 해외경험 1회, 인턴경험 1.8회, 수상내역 2.4회, 교내/사회봉사 2회 수준이었습니다.





근면성실ㆍ새시대 새일꾼ㆍ근검절약ㆍ배려와협동을 4대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구성원을 행복하게 만들면 행복한 구성원이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든다’라는 경영이념은 직원들에 대한 연봉, 복지로 나타나고 직원들은 실적으로 보다하는 선순환 구조이다.


이상으로 우아한형제들 연봉, 복리후생를 알아봤는데 신규사업으로 외식 업소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와 모바일 no.1 반찬가게를 지향하는 ‘배민찬"을 선보이며 개발자, 경력직 채용을 늘리고 있는데 입사를 희망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