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금융개발원 채용, 연봉 궁금하다

카테고리 없음|2018. 8. 24. 06:07



우체국금융개발원 채용, 연봉 궁금하다


우편물, 택배 배송을 담당하는 공기업으로 우체국예금, 보험 상품개발, 마케팅 방안 연구 및 영업지원, 보험청약/지급심사 업무를 담당하며 우체국예금·보험서비스 제공하며 매출이 발생하는 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산하기관으로 소속되어 있어 정부 정책에 민감합니다.


지난해 우체국금융개발원 매출액은 430억 4600만원, 직원수 642명으로 직무에 따라 상담직, 일반 직, 연구개발 부분으로 나뉘며 공공기관이지만 연봉은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


현직원이 말하는 장점은 기본적으로 정년이 보장되고 휴가 사용이 자유롭고 육아휴직, 야근이 거의없는 근무환경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인력 부족으로 업무량이 많고 연봉과 복지 수준이 타 공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수준으로 공공기관이라는 예산 한계로 인해 혜택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체국금융개발원 연봉은 평균연봉은 5860만원, 대졸초봉 3600만원, 직급별 연봉은 4200만원, 과장 5500만원, 차장 6400만원, 부장 7400만원으로 성과급은 별도입니다.


직급체계는 상담직, 일반직 이외 3급, 4급 선임연구원, 5급 전임연구원으로 신입사원 초봉은 3230만원이며 근무시간은 09:00 ~ 18:00(주 40시간, 토요 휴무) 근무방식 입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선택적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녀 학자금 지원, 건강검진 년1회, 동호회 지원, 각종 보험 및 연금가입으로 타 공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수준이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신체검사 → 최종합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정은 면접관 3명, 면접자 2명으로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며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며 직무관련해 날카로운 질문이 많은데 실무진 면접 1명을 별도 배치해 체크하고 있으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면접질문은 아래와 같으므로 참고하십시요.


1.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떤 능력을 원하며 어디에 사용하고 싶은가

2. 살면서 좋았던 경험 및 힘들었던 경험

3. 1분 자기소개

4. 면접관에게 하고싶은말 및 지원자 본인을 반드시

뽑아야하는 이유 어필

5. 입사 후 본인만의 업무 운영 방식과 태도 및 계획

6. 민원관련 및 그 외 진상고객 대처 및 대응방안

고객 상대하는 서비스 직군 잘 버틸 수 있는가

7. 업무 관련 및 평소 스트레스 해소법

8. 경험한 이력 및 경력 관련 질문(그 경력을 쌓은 이유, 그 경력이 금융과 연관이 있는지 및 금융쪽 경력이 없는데 배경지식과 능력이 전무한데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는지 꼬리에 꼬리를 물어보는 질문)

9. 신입사원 직무교육을 3개월 정도 받아야 하는데

잘 버틸 수 있는지

10. 경력을 쌓은 분야가 달라서 지원자를 

뽑아놓으면 퇴사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잘 버틸 수 있는지 오래 근속할 수 있는지


우체국금융개발원 인재상은 "사람이 희망이다"를 중심으로 감사나눔 소통인, 신뢰존중 책임인, 고객사랑 실천인, 최고지향 전문인으로 자소서에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세요.







합격스펙을 보면 학점 3.65점, 토익 804점, 토익스피킹 LV6, 외국어 1개, 자격증 2.3개, 해외경험 1.2회, 인턴경험 1.3회, 수상내역 1회, 수준으로 합격자를 배출했습니다.


이상으로 우체국금융개발원 채용, 연봉을 알아봤는데 우리 주변에서 친숙하게 볼수 있는 우체국은 적자구조를 가진 공기업으로 금융부분으로 적자를 메우고 있는 만큼 향후 전망이 밝다고 할수 있는데 입사를 희망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