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에너지 연봉 생산직, 대졸 초임

취업관련 정보|2018. 4. 11. 22:24



웅진에너지 연봉 생산직, 대졸 초임


국내 태양관전지용 잉곳, 웨이퍼를 제조·판매하는 웅진에너지는 코스피 1000대 기업에 등록된 중견기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실리콘 단결정을 생산하며 친환경 정책에 맞물려 에너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6년 설립되어 직원수는 약 400명 입니다.


 

 


중견기업 이지만 대기업 수준의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에너지 분야에 나름 알려진 네임밸류을 가지고 있어 직원들에 근무 만족도가 높고 업무체계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웅진에너지 공장은 대전, 구미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숙사 지원이 안되는 점이 단점 입니다.





생산직 근무형태는 3조2교대 방식으로 웅진에너지 생산직 연봉은 초임 210만원으로 직급에 따라 사원 240만원, 주임 260만원, 대리 300만원으로 주간, 야간 근무, 야근, 특근 수당에 따라서 연봉 차이는 발생하며 상여금은 없고 기본급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양광에너지 사업 호황으로 공장 인력 부족이 심해 30대 중반까지 채용하고 있습니다.


 

 


생산직 근무 단점이라면 업무 특성상 육체적으로 힘든 부분이 존재하고 보수적인 분위기가 많아 입사 초기 퇴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적응유무가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웅진에너지 대졸 초임 연봉은 3100만원이며 평균연봉은 4700만원, 직급에 따른 연봉 수준은 대리 4200만원, 과장 5200만원, 차장 6200만원, 부장 7000만원 수준입니다.







웅진에너지 복지제도는 4대보험, 퇴직연금, 상해보험을 가입되있고 장기근속자포상, 우수사원포상, 인센티브제를 통한 근무의욕을 고취시키며 각종 수당제도 야근수당, 특근수당, 연월차 수당, 직책수당, 자격증수당, 장기근속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동회회 지원, 사우회 경조사 지원, 명절 선물비, 자녀학자금, 출산 전·후 육아휴식, 남성 출산휴가, 의료 건강검진, 진료비 지원, 체력단련실 운영등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어요.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고수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합격자 스펙을 살펴보면 학점 3.55점, 토익 724점, 토익스피킹 Lv6, 외국어 1개, 자격증 2개, 해외경험 1.3회, 인턴경험 1.7회등 무난한 수준에 스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웅진에너지 인재상에는 도전, 변혁, 고객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전문인, 협력하는 조직인, 혁신하는 창의인, 성취하는 열정인을 중요 가치로 판단하므로 자소서 작성에 참고하십시요.





웅진에너지 주력사업인 태양광 사업은 한국기업들이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중국시장에 저가공세로 인해 힘든부분이 있어 입사를 선택할때 고민할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웅진에너지 연봉 생산직, 대졸 초임, 복지제도를 알아봤는데 중견기업인 만큼 네임밸류를 갖고 있고 높은수준에 복지를 운영하고 있지만 생산직에 경우 3조2교대에 12시간 근무형태는 육체적 부담이 큰 만큼 체력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