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리테일 연봉, 복지(정규직, 파트타이머)

카테고리 없음|2018. 8. 13. 17:36



지에스리테일 연봉, 복지(정규직, 파트타이머)


올해 3월 우리나라 편의점 수는 약 4만개 정도로 임대료, 알바생 인건비등 편의점 점주들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에스리테일 또는 세븐일레븐, CU등 본사의 영업이익은 늘어나며 무분별한 점포 확장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직영 편의점 정규직, 파트타이머 채용이 이뤄지며 점주보다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에스리테일은 체인화 편의점 업종 기업으로 GS리테일 편의점, 슈퍼마켓, 마트를 운영하며 일부 부동산 임대업으로 매출이 발생하며 국내 3대 편의점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GS그룹 계열회사인 지에스리테일은 국내 최고 유통기업으로 성장하며 매출액 7조 9468억, 영업이익 1547억 3000만원으로 직원수 5731명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현직원이 말하는 지에스리테일 장점은 전형적인 대기업 조직,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유통분야에서 안정적인 위치로 직원들에 대한 처우, 복리후생 제도는 뛰어나지 않지만 미래 성장성이 높은 편의점 시장에서 국내 수위를 다투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인사체계에 승진 누락, 상사 눈치를 봐야하는 부분과 연봉/보너스 측면에서 다른 대기업 계열에 비해 낮은 부분은 경쟁력이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지에스리테일 연봉은 평균연봉 4000만원, 대졸초봉 41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4500만원, 과장 6200만원, 차장 7000만원, 부장 7600만원으로 파트타이머, 편의점 정규직 인원은 시급에 따라 변경되므로 월급 차이가 큽니다.







GS 편의점 근무형태는 3교대 ~ 10일 단위 로테이션으로 오전 08:00 ~ 18:00, 오후 12:00 ~ 22:00, 야간 22:00 ~ 08:00 이며 근무인원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합니다.


주여업무는 판매데이터 분석으 ㄹ통해 판매상품을 주분 발주업무, 입고상품 수량파악, 이상유무 검수, 판매대 진열하는 업무, 유통기한 점검 및 유효기간 경과 상품 폐기등 전반적인 편의점 관리업무를 진행합니다.





직급은 OJT → 편의점 영업 → 편의점 점장에서 각각 직무에 따라 OFC, RFC, MD, 지원담당이 되며 승진하면 영업팀장, 개발팀장, MD팀장, 지원팀장이 됩니다.





복리후생 제도는 경조사 지원, 학자금 지원, 휴양시설 지원, 건강진단 의료비 지원, 어린이집 운영, FC서울 축구 경기 티켓 지원등 나름 복지를 잘 운영하고 있지만 타 대기업 집단과 비교하면 부족하다 느낄수 있습니다.


지에스리테일 채용은 서류전형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임원 면접 → 최종합격 순이다.


면접과정은  자소서 + 직무관련 질문이 많고 압박적인 분위기는 아니지만 그룹면접이나 토론면접에 대비해서 질문내용을 미리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최근 GS리테일의 이슈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지?

2. 지금까지 해온 알바라던지 어떤 일이던 힘든 일이 있었는지? 

3. GS리테일 입사 후 힘든 일이 많을 텐데 잘 할 수 있겠는가? 

4. 가까운 GS수퍼마켓을 가보았는가? 어떤 직무를 하고 싶은지?





합격스펙은 학점 3.6점, 토익 824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H, 외국어 1.2개, 자격증 2.2개, 해외경험 1.2회, 인턴경험 1.2회, 수상내역 1.7회등 고스펙을 요구합니다.





지에스리테일 인재상은 Service 서비스 정신이 확고한 인재, Creative 창의적 인재, Professional 분야 최고의 전문가라고 하니 자소서에 경험을 참고해서 작성하세요.


이상으로 지에스리테일 연봉, 복지(정규직, 파트타이머)를 알아봤는데 국내 3대 편의점으로 안정적 직위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GS편의점은 다소 업무 강도는 있지만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종인 만큼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은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