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실업 채용(연봉, 복지) 궁금하다

카테고리 없음|2018. 7. 28. 07:00



태광실업 채용(연봉, 복지) 궁금하다


1971년 정일산업으로 설립된 태광실업은 신발(운동화) 산업으로 45년 동안 지속 성장해온 기업으로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파트너 연계로 최고급 런닝화 생산한다는 자긍심을 가지며 베트남과 중국 청도에 공장을 신설하며 대량생산의 분업 체계를 구축하며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태광실업 매출액은 1조 6544억, 영업이익 1397억으로 직원수 766명으로 채용인원을  늘고 있는 경남지역 중견기업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시설투자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업계최초로 CAD/CAM 시스템 도입, CNC 금형공장 설립, ISDS, 디지털 디자인 등 선도적인 기술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200억원을 투자하여 전사적자원 관리시스템(ERP)을 도입하여 전 공정, 전 부문의 생산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직원이 말하는 태광실업 장점은 우리나라 신발분야 최고기업으로 나이키 신발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며 한국 신발업계를 선도하면서 경남 지역에서는 나름 네임벨류를 가진기업으로 동종업계 대비 연봉도 높은 수준입니다.


단점이라면 승진이 특정부서에 편중되어 있고 일 1시간 ~ 2시간 야근 생활화, 복리후생 제도 부제는 직원들을 위한 일과 삶을 집중할수 있는 여건은 제한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태광실업 연봉은 평균연봉 4950만원, 대졸초봉 38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은 대리 4200만원, 과장 5400만원, 차장 6000만원, 부장 8600만원으로 동종업계 대비 높습니다.







생산직 연봉은 약 3500만원으로 상여금은 최초 1년 400%, 5년 이후에는 600%를 받는 방식으로 부서별 잔업, 특근, 야근 상황에 따라 차이는 발생합니다.


복리후생제도는 자녀학자금 지원, 출산/ 육아휴직제도, 건강검진, 사내 헬스장, 유류비 지원, 임직원 선물, 장기근속 포상, 해외주재원 근무기회, 여직원을 위한 복지수당, NIKE 직원 매장 50% 할인이용, 통근버스 운영등 다양합니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인성검사 → 면접전형 → 최종합격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과정은 실무진면접, 인성평가, 영어 인터뷰가 병행되며 약 1시간 진행으로 면접은 다 대 일 면접으로 압박면접은 아니지만 직무에 관련된 날카로운 질문이 많고 자소서에 작성된 본인 경험에 대한 생각을 질문합니다.




태광실업 인재상은 창조인, 글로벌인, 전문인으로 독창적인 아이디어 발상, 글로벌 감각과 소통능력, 최고가 되겠다는 열정등 인재상을 포함한 자소서는 큰 도움이 됩니다.







합격스펙은 학점 3.68점, 토익 822점, 토익스피킹 LV6, 외국어 1개, 자격증 2개, 해외경험 1.3회, 인턴경험 1.5회, 수상내역 1.3회등으로 나이키 신발을 만드는 만큼 영어능력과 기본적인 성실함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태광실업 채용(연봉, 복지)를 알아봤는데 국내 최고 신발을 제조하는 기업인 만큼 경남지역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기업으로 여성들에 대한 복지를 잘 갖추고 있는데 입사를 희망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