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

취업관련 정보|2018. 4. 12. 20:50



한국서부발전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


한국전력공사에서 분사한 에너지 전문 공기업 한국서부발전 채용 발표가 시작됐는데 주력사업은 에너지분야로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등 4개 발전단지를 구축 국내 발전용량 10%를 담당하고 있는 공기업으로 2030년까지 발전량 20%를 확대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공기업 특성상 정년이 보장되고 서해인근에 위치하여 태안 발전 중심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높은수준 복지와 연봉을 지급하여 채용과정에 경쟁률이 높은편입니다.


특히 국내최초 운영중인 IGCC는 발전효율이 높아 미래발전 가능성이 긍정적인 상황이다.





직원들이 말하는 한국서부발전 단점에는 수도권에서 떨어진 근무환경과 팀단위 담당업무가 많아 분위기 관리에 신경써야 하며 일이 많아 주말근무를 종종 한다고 합니다.


 

 


한국서부발전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 1차 필기시험, 2차 필기시험(5배수), → 면접전형(2배수)로 진행되며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순직 및 공상퇴직 직원자녀, 발전소 운전요원 양성반 교육수료자는 가산점을 받을수 있습니다.


우대자격증에는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CFA(공인재무분석사) 소지자를 우대합니다.





채용시 제출할 자소서에는 인재상을 고려해 작성하시면 서류전형 통과에 도움이 될수 있는데 한국서부발전 인재상은 Glodal, 협력, 도전, 전문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지난해 한국서부발전 합격자 스펙은 학점 3.55점, 토익 782점, 토익스피킹 LV7, OPIC IH, 외국어 1개, 자격증 2.3개, 해외경험 1.3회, 인턴경험 1.3회등 고른 분포를 보입니다.







한국서부발전 연봉은 평균연봉 8308만원으로 대졸초임 연봉 43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 수준은 대리 5800만원, 과장 5900만원, 차장 7100만원, 부장 7700만원으로 각종 복지제도를 합산하면 근무환경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한국서부발전 복지제도에는 경조휴가, 출산 전·후 휴가, 유연근무제 운영, 사택 및 독신자 숙소, 기숙자 제공, 한일병원 할인 협약, 직원 및 직원가족 건강검진, 자녀학자금 지원, 휴양시설 운영, 장기근속 격려금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서부발전 채용, 연봉, 합격자 스펙을 알아봤는데 한국전력공사에서 분사된 공기업인 만큼 안정적 직장생활을 기대하는 취준생들에 많은 관계로 채용과정에 치열한 경쟁률이 예상되지만 입사를 위한 도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