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 연봉 알아보자

취업관련 정보|2018. 4. 27. 21:15



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 연봉 알아보자


국내 유일 항공기 부품,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대한민국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지식경제부 항공산업발전 기본계획에 따라 산업육성정책 지원을 받으며 방산분야, 민간항공 분야 수요는 증가, 해외 판매하는 독점적 지위를 가진 기업입니다.


 

 


본사는 경남 사천시 사남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공기 이외 우주선, 박물관 관리 운영을 하고 있으며 종속기업으로 카이이미지, KAI F.W. INC를 계열사가 존재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에 주요제품에는 고등훈련기, 경공격 T-50계열, 기동헬기 KUH계열 수리온등 정부방산 부분을 독점적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1999년 설립됐으며 직원수는 약 4130명, 매출액은 3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직원들은 국내 유일의 항공기제조사 자부심이 높으며 삶과 일의 균형을 맞출수 있는 높은 수준에 연봉, 복지제도는 직원들이 말하는 장점으로 다른 대기업 제조사들과 달리 독점적 지위를 가진 만큼 정년이 보장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연봉은 직원 평균연봉 7120만원으로 대졸초봉 4690만원으로 직급에 따른 연봉은 대리 5200만원 과장 7000만원, 차장 7500만원, 부장 9100만원을 수령합니다.





생산직 채용은 전문대생만 채용하며 지역 관련 항공 폴리텍,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추천방식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한국항공우주산업 생산직 연봉은 약 4500만원 수준입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은 공채 또는 경력직을 선호하며 채용과정은 지원서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으로 진행되며 지원자격에는 전학년 평균 학점 3.0 이상, 공인 어학성적 보유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됩니다.


면접과정은 2가지로 진행되며 인성면접, 실무면접으로 인성면접은 5명 1개조로 면접관 4명과 면접을 보고 실무면접은 주어진 시간이내 과제를 완성하고 순서대로 발표하는 형식과 개별적인 질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질문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소개 1분

2. 본인이 가장 힘들도 어렵다고 느낀 경험과 어려움을 극복한 방법

3.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4. 직무관련 프로그램 사용유무, 전공학이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 제출용 자소서 작성과정에 관련 인재상을 참고해 작성하시면 서류전형에 도움이 될수 있는데 창조적인 KAI인, 도전하는 KAI인, 협동하는 KAI인으로 구성됐다







단, 자소설이라고 하나요? 인재상에 적합하게 작성하는것은 바람직하지만 자신이 경험하지 않은 사실을 기재해 제출하면 면접과정에 들통날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 채용, 연봉을 알아봤는데 대한민국 미래 성장동력인 항공기제로를 할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직원들이 자부심은 대단한데 채용과정에 지역 가산점이 부여되는 만큼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만들고 싶다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