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다이모스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카테고리 없음|2018. 7. 30. 07:08



현대다이모스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현대자동차 그룹계열사 소속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으로 파워트레인, 시트, 수동 변속기, 엑슬등 현대·기아 자동차 핵심 부품계열사로 성장하며 국내를 포함한 중국 4개 공장, 인도 첸나이 공장, 브라질 상푸울루 공장, 멕시코 몬테레이 공장등 해외진출을 통한 러시아, 중국, 인도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부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다이모스는 자동차 구동장치(Powertrain), 시트(Seat) 분야에 대한 핵심 부품을 생산하고 있고 전차, 고속전철, 전동차등 특수분야 필요한 구동장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첨단 변속기인 DCT 7단 변속기, 프리미엄 시트 개발에 성공하며 스포티지, 투싼, 니로, 코나등 SUV에 탑재되며 안정적 매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현대다이모스 매출약은 2조 6996억, 영업이익 497억 3300만원으로 직원수 1786명으로 경력직 사원을 상시 채용중으로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직원이 말하는 현대다이모스 장점에는 현대차그룹 핵심 계열사로 매년 성장세를 기록중으로 동종업계 대비 높은 연봉, 합리적인 복지 혜택을 받을수 있고 근무환경이 억압적이지 않고 어느정도 개인 의견을 존중해주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개인당 업무 할당량이 많고 사업장 별로 근무환경 차이가 있고 현대차 계열사에 비해 네임벨류가 높지 않아 시트, 변속기를 공급하는 업체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음







현대다이모스 연봉은 평균연봉 6500만원, 대졸초임 5400만원으로 직급별 연봉수준은 대리 6100만원, 과장 7100만원, 차장 7600만원, 부장 1억원 수준으로 성과급은 별도입니다.


생산직 연봉은 세전 약 6500만원으로 주간 2교대 근무를 시행 중이며 2시간일하고 1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부서별 근무강도 차이가 많이나서 연봉 차이도 발생합니다.


복지제도는 자녀학자금 지원, 주거안정 지원, 현대·기아차 구입 최대 30% 할인, 경조사 지원, 건강증진 지원, 동호회 지원, 명절 지원, 각종 편의시설을 운영중이며 장기근속자 포상, 모범사원 포상, 휴가제도, 휴양소 운영, 문화복포인트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다이모스 채용과정은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채용면접 → 채용검진 → 최종합격으로 진행되며 접수는 현대다이모스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서류전형을 합격한 분들은 1차면접,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은 역사에세이, 직무관련, 상황부여, 영어면접 순으로 짧은 시간내 진행되므로 준비해야 되며 영어면접은 지원자 5명 대 면접관 1명으로 압박적인 분위기는 아닙니다.


면접질문

역사에세이 : 조선시대 왕 중 본받을 만한 왕을 고르고 당사의 입장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논하라


직무면접 : 타사와 협업을 하던 중 SOP 전에 문제가 발견되었다. 이를 해결하려면 시간이 필요하고 SOP를 넘기게 된다.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상황면접 : 여러 부서 사이에 껴 있는 우리 부서에서 팀을 꾸려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문제가 발생하였다.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여러 부서에서 입장을 고수하며 고집을 부려 중간에 낀 우리는 난감한 상황이다.

 

영어면접 : 오늘 어떻게 왔는가? 회사를 처음 봤을때 받은 느낌은 어떠한가?취미는 무엇인가?


면접을 보려면 우선 서류전형에 합격해야겠죠? 현대다이모스 인재상을 참고해서 본인 경험을 녹여들게 작성하면 서류전형 통과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현대다이모스 :  고객중심적인재, 도전적 인재, 전문인재, 글로벌 인재, 소통과 협력의 인재







현대다이모스 합격스펙은 학점 358점, 토익 839점, 토익스피킹 lv6, OPIC IM3, 외국어 1개, 자격증 1.9개, 해외경험 1.1회, 인턴경험 1.3회, 수상내역 1.6회 수준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현대다이모스 연봉(생산직, 대졸초임) 수준을 알아봤는데 현대자동차그룹 주요 핵심부품을 공급하며 안정적 직장생활을 기대할수 있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높은 기업으로 관련 스펙, 면접과정을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최종합격은 어렵다고 볼수 있는데 입사를 희망한다면 위 정보를 참고해서 꼭 합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